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 섹터 - VR 소프트웨어 관련주(5G 상용화 앞두고 이통사 VR,AR 서비스 전쟁 수혜)


 

 

 

 

- 이통사, 5G 상용화 앞두고 VR·AR 서비스 전쟁
- 지스타2018 5G 가능성 확인한 게임축제..VR·AR 콘텐츠 '봇물'
- 과기정통부, VR·AR 등 초실감 융합콘텐츠 산업 육성 본격화
- 4차 산업혁명 기반 업계 10대 정책과제 제안.."규제완화 등 준비 시급"

 

조이시티
2013년부터 VR게임 개발 연구, 모바일 게임사 중 최초 VR게임 개발, VR 전용 게임 신작 ‘건쉽배틀2 VR’ 개발.

 

엠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가상현실 버전 및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을 받아 우주탐험 VR 게임 개발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와 또봇, 시크릿쥬쥬 등을 기반으로 한 AR VR게임을 개발중. KT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VR 테마파크 'VRIGHT(브라이트)'에 독자 개발한 VR 게임 '스페셜포스 VR : UNIVERSAL WAR'를 공급.

 

한빛소프트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신규사업으로 가상현실(VR) 게임을 개발중이며, 16년6월 중국 VR 콘텐츠사 '폭풍마경'과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18년6월 온라인 게임 '오디션 VR'을 출시.

 

아프리카TV
Afreeca TV를 중심으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360도 영상을 통해 VR 콘텐츠 서비스 제공중.

 

와이제이엠게임즈
VR게임 제작 등 VR 사업 영위. 관계사인 (주)원이멀스에서 개발한 'Kart Chaser'와 스튜디오에이치지와 공동개발한 'Smashing the Battle VR'을 서비스 중. 일본 상장사인 구미社 와 합작법인을 세우며 VR콘텐츠,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엑셀레이터 프로그램인 서울브이알스타트업스(주)를 운영. '카지노피아 : 더 블랙잭', '인페르노:데스필드' 등의 VR 게임을 출시.


칩스앤미디어
VR(가상현실) 기기에 탑재되는 주요 코덱 기술 보유.

 

레드로버
3D 원천 기술 기반의 콘텐츠 제작 사업 등을 영위. VR(가상현실) 사업 영위.

 

덱스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VFX(Visual Effects:시각효과)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유비벨록스
스마트카드, 휴대폰 솔루션 업체. 자회사 라임아이(지분율 95.8%)를 통해 LBS(위치기반서비스) 서비스 개발.

 

쎄니트
철강업체이나, '16년 1월 자회사로 편입한 게임 개발사 비주얼샤워(지분율 24%)가 VR 관련 솔루션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짐.

 

토탈소프트
해운물류와 관련된 패키지 소프트웨어(CATOS, CAPS 등) 공급업체. 교육·훈련용 VR 제품을 개발 및 판매중.

 

필링크
무선인터넷 솔루션 개발업체로, 카메라로 인식한 이미지를 분석해 증강현실로 보여주는 서비스 개발.

 

골프존뉴딘홀딩스
스크린 골프 업체 골프존(215000)을 자회사로 둔 지주회사. VR 콘텐츠를 소비하는 가칭 'VR방' 개념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이르면 3년 안에 제공할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