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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섹터 - AR(증강현실) 관련주, 삼성전자 AR월드 증강현실 생태계 조성 수혜


 

 

 

 

- 정부, 4차산업혁명 혁신 인재 1만명 양성, AR/VR(1만8700명), AI(1만명), 데이터(2800명)
- 미국, 증강현실(AR)로 색다른 ‘소비자 경험’ 강화 중
- 삼성전자가 증강현실(AR) 생태계 ‘AR월드’를 조성
- CES 2019 역대 최대규모, 블록체인,5G,VR,AR 중심

 

필링크
증강현실 구현 위한 필수기술(추적기술, 영상접합기술) 보유.

 

아이오케이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위치기반시스템사업(LBS) 영위.

 

텔레칩스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요한 GPS, 위치기반 서비스 등 관련사업 영위.

 

팅크웨어
증강현실에 이용될 수 있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내비게이션을 제작, 판매하는 사업과 위치기반서비스(친구찾기, 교통정보 등)사업 영위.

 

이랜텍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

 

나노캠텍
주간 증강현실용 투명 스크린 및 프로젝션 기술개발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였음.

 

아이엠
증강현실/가상현실 관련 핵심기술인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기술 보유.

 

다날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손오공
인기 애니메이션인 '터닝메카드'의 캐릭터를 활용한 증강현실(AR) 게임 '터닝매카드고' 17년2월 출시. '터닝매카드고'는 세계적 인기를 끈 '포켓몬고'와 유사한 형식인 것으로 알려짐.

 

이에스브이
글로벌 IT업체 임파서블닷컴과 함께 AR시장 진출. AR기반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Glimpse)를 세계 최초로 공개. 18년5월 AR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 최종 버전 공개.

 

텔루스
2017년9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사업 본격화를 위해 자회사 ‘리얼리티 웍스’ 설립.

조이시티
AR.VR 전용 게임 신작 건쉽배틀2 VR 개발.

 

엠게임
증강현실(AR) 연계 실물형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를 출시한 바 있으며, AR 및 VR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중.

 

넷마블
18년4월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엔씨소프트
18년3월 VR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 테이블 아레나'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컨퍼런스(GDC)에서 공개.

 

위지윅스튜디오
VFX, ANIMATION, INTERACTIVE MEDIA, VR & AR 등 CG 기술로 표현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 제작업체

 

한빛소프트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신규사업으로 증강현실(AR) 게임을 개발중.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와 또봇, 시크릿쥬쥬 등을 기반으로 한 AR VR게임을 개발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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