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24일부터 새 앨범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자정 공식 홈페이지, 팬카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 새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3일 이미 유튜브에 이번 앨범의 대표곡인 ‘아이돌(IDOL)’의 공식티저(Teaser) 영상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대표곡 영상은 시작부터 호랑이가 등장하고 꽹과리를 비롯한 한국 전통 국악의 장단이 나오는 등 한국적 색채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으로 이뤄진 7명의 방탄소년단 멤버 역시 이 뮤직비디오에서 한복을 입고 등장해 시선을 끌었다.


티저 영상은 올라온 지 12시간 만에 조회 수가 거의 1천만 회에 다가섰다. 한국뿐 아니라 세계에서 방탄소년단의 티저 영상을 보고 소감이나 반응을 글이나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등 관심이 뜨겁다.


특히 영상 말미에 "얼쑤 좋다, 덩기덕 쿵더러러러, 얼쑤"라는 추임새와 어깨춤으로 음원과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공개된 지 17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한 기록이 이를 증명한다. 


가온차트 기준 2018년 상반기 앨범 차트에서 누적 판매량 175만117장을 기록했다. 이번엔 국내 선주문만 150만장을 넘긴 상황. 올 들어서만 두 번째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다는 건은 거의 기정사실화된 분위기다. 100만장을 넘어 이번엔 첫 200만장 돌파까지 기대되고 있다. 방탄소년단이기에 가능한 수치로 점쳐지고 있다. 

 

영상으로 유추해봤을 때 타이틀곡 'IDOL'은 힙합과 전통 국악이 접목된 것으로 예상된다. 전통 국악 장단을 베이스로 한 흥겨운 비트가 귀를 사로잡는다. 힙합과 국악의 접목 시도는 옛날부터 있었으나 성공한 사례는 없다


방탄소년단은 앞선 활동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며 세계적 아티스트로 자리잡았다. 방탄소년단은 5월 정규 3집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로 빌보드200차트 1위에 오르는 기록도 썼다. 한국 가수 가운데 처음이고 영어가 아닌 앨범으로는 12년 만이다. 



넷마블

2014억 원을 투자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 25.71%를 확보 2대주주, 방탄소년단을 주제로 한 모바일게임을 준비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방준혁 넷마블 이사회 의장과 친인척 관계로 알려졌다. 


CJENM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합작회사를 세울 예정, CJENM과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각각 지분 51%, 49%씩을 보유하며 자본금은 70억 원, 제 2의 방탄소년단 BTS와 같은 글로벌 아이돌 그룹 육성 계획


와이제이엠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 25.7% 의 넷마블의 다른 지분 보유 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지분 7.68%를 보유


대성파인텍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40억을 투자한 SV인베스트먼트 지분 4.85% 보유


키이스트 

일본자회사 디지털어드벤처와 방탄소년단의 일본매니지먼트 전속 계약


엘비세미콘

엘비세미콘은 반도체 칩과 패키지 설계 등을 영위하는 부품회사. 엘비세미콘은 관계사인 엘비인베스트먼트(구 LG창업투자)가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의 주주


아이리버

연예기획사 SM, JYP, 빅히트엔터의 BTS(방탄소년단) 음원 유통


카카오M

방탄소년단의 국내음원 유통


소리바다

스포티파이에 케이팝 음원을 공급, 방탄소년단의 음원 포함

방탄소년단이 정규 3집 앨범으로 빌보드200차트에서 1위를 하자 상한가 이력 보유


지엠피

방탄소년단 모델로 한 콜라보 제품 생산, ‘시카(CICA)라인’(시카팩트, 시카마스크팩, 시카선스프레이 등)의 판매호조, 24일 BTS의 컴백 이후, 다음달 중순부터 VTXBTS, BT21 제품 출시


코웰패션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활동하는 푸마의 제조판매 라이선스 계약

반응형